본문 바로가기
▶학습자료/국어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 알고 계셨나요?

b 2020. 6. 9.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조금 재미있게 단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볼까 해요!! 다들 끝말 잇기 게임 한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이번 시간을 통해 재미와 공부 두마리 토끼를 전부 잡으시기 바랍니다.!!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


바로 알아볼게요, "탉"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딱 하고 떠오르는 단어가 없으실텐데요, 저 역시 떠오르지 않아 여기 저기 검색을 열심히 해봤지만 관련된 단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결론은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다." 입니다.


단어 공부 하시는 분들이나 끝말 잇기 게임 공략을 원하셨던 분들 없는 단어 찾느라 끙끙 앓지마시고 시원하게 포기 하시기 바래요!!



그렇다면 끝말 잇기 에서 어떻게 공략을 해야될까요? "공격이 최선의 방어다."라는 말이 있듯이 탉으로 끝나는 단어를 먼저 선점을 하면 됩니다.!! 



탉으로 끝나는 단어

그럼 탉으로 끝나는 단어는 무엇이 있을까요? 탉과 관련된 단어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고 사랑하는 "닭"과 관련된 단어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암, 수 또는 나이, 목적에 따라 다르게 부르고 있습니다.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단어부터 알아볼까요?


-암탉 : 닭의 암컷.

-수탉 : 닭의 수컷.

-씨암탉 : 씨를 받기 위하여 기르는 암탉.


닭 중에는...

이런 닭들도 있고..

이런 닭들도 한번쯤 볼것 같고...

...??????


이어서 조금 생소한 단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생소하다니..저...저요??


-둘암탉 : 알을 낳지 못하는 암탉.

-해암탉 : 당해에 새로 난 암탉.

-얼럭만수탉 : 털빛에 얼럭이 있는 수탉. 주로 고기를 내는 품종.

-햇암탉 : 산란을 목적으로 기르는 어린 닭.

-햇수탉 : 번식을 위해 새로 육성한 어린 닭.


이렇게 단어들을 알아봤는데요, 탉으로 시작하는 단어 처럼 아예없지는 않지만 끝나는 단어도 그리 많지는 않네요!! 때문에 단어 공부도 할겸, 끝말 잇기 게임 공략도 할겸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재미로 알아본 단어들 어떠셨나요? 가끔 이렇게 한글과 관련되서 재미있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들 너무 힘드시겠지만 안전이 제일인 만큼 답답하더라도 나름의 재미를 찾아보시는건 어떨지요? 그럼 건강조심하시면서 공부도 열심히 하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댓글